비용 최소화를 통한 효과적인 캠페인의 집행

Posted by bkryu
2012. 2. 9. 19:06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캠페인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우선 소비자에게 어필 할수 있는 컨텐츠가 필요 할 것이다.
바이럴을 하거나, 배너광고를 집행하거나 방법 적인 부분에 있어서 문제가 아니라 어떤 내용을 알릴 것인가에 대한 이슈이다.

간단하고 사람들이 쉽게 전파 시킬 수 있으며, 호기심을 자극 할 수 있는 내용의 컨텐츠가 필요 할 것이다.
영상 매체가 될수도 있고 간단한 웹툰 또는 이미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url을 통해 전파 시키거나 sns의 링크를 통해서 전파 시킬 수 있는 간단한 내용이 최적일 것이다.
온라인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원할 하게 확인할 수 있는 내용과 사이즈가 되면 된다.

이제 컨텐츠가 준비가 되었다면 어떤 매체를 활용해서 사람들에게 널리 퍼트릴 것인가?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 이외에 쉽게 노출 될 수 있는 매체는 기존 매체들일것이다.
방송까지는 어렵더라도 신문 또는 온라인 언론을 통한 전파면 훌륭하게 바이럴이 될 수 있는 기본 조건이 될 수 있다.
그들은 독자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이슈를 원하고 우리는 우리가 제작한 컨텐츠가 널리 퍼지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상호간에 win-win 할수 있는 기본 조건은 완성이 되었다.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컨텐츠(유명한 배우가 나온다던지, 의외의 인물이 나온다던지, 무엇이든 새로운것)과 그 내용을 무상으로 전파 시켜줄 매체와 더불어 비용을 활용한 캠페인 노출 

온라인 상에서 또다른 캠페인을 진행하고자 하면 캠페인 참여와 컨텐츠 노출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사이트 또는 마더 페이지까지 구성이 되어 있다면 모든 준비는 끝난다.

정리해보자...
호기심을 끌수 있는 컨텐츠 + 언론 매체를 통한 노출 + 비용을 활용한 온라인 상의 마이크로 사이트 구성 and 추가적인 배너 노출
각 자 비용에 따라 퀄러리의 차이는 있겠지만, 최적의 조합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