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only 란?
기본 정의는 다음과 같다.
"PC에서 모바일로 옮겨 가는 모바일 퍼스트 시대를 넘어 모바일에서만 전자상거래, 은행거래,음악,영화 소비 등 일상 생활을 하고 비즈니스를 처리 하는 시대를 말한다. "
이 단어를 처음 쓴 분은 아래 분이고,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다.
“모바일 퍼스트 시대를 넘어 모바일 온리 현상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시작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Eric Schmidit(구글 이사회 의장)
2014년 11월 타이베이에서 열린 ‘모바일퍼스트월드’콘퍼런스에서 처음 사용
그동안의 시대는 우리가 익히 체험을 했듯이 다음과 같은 흐름으로 흘러 온 것을 알 수 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이러한 흐름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래 두 그래프를 이 지역에서 모바일이 얼마나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첫번째 그래프는 중국 모바일 전자 상거래 비장에서 모바일 전자 상거래의 비율과 금액을 살펴 볼 수 있는 자료이다.
두번째 그래프는 온라인 구매자 중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검색하는 비율과 관련된 자료 이다.
앞서 말한 지역의 국가에서는 절반에 육박하는 수치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는 것을 살펴 볼 수 있으며, 이 추세는 O2O 마케팅 또는 쇼루밍 트렌드와 연계된 근거 자료로 삼아도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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