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및 17년 전망

Posted by bkryu
2017. 2. 15. 14:28 마케팅

좀 늦은 감이 있지만, 12월 말 또는 1월달이 되면 업계의 한 해 마무리와 내년도 전망에 관한 자료가 많은 곳에서 나온다.


첨부한 자료는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및 17년 전망에 대한 자료로 DMC 미디어에서 나온 자료이다.

이 자료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은 디지에코라는 사이트로 디지털 마케팅 또는 업계 소식을 한 곳에서 살펴 볼 수 있는 좋은 사이트이다.


시간이 된다면 사이트에 가입 후 정기적으로 발송되는 뉴스레터를 받아 보는 것도 현 상황에 대한 이해와 앞으로 닥칠 상황에 대한 예측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바로 가기 -> http://www.digieco.co.kr/KTFront/report/report_issue_trend_view.action?board_seq=11393&board_id=issue_trend&sort_order=&kind=&list_page=2&list_gubun=title&searchtext=&etc1=387&etc2=


파일 바로 다운

2016년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및 2017년 전망_요약본201702061486347126878.pdf



개요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관련 기업이나 기업 내 디지털 담당 부서에서는 마케팅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전략적 시도와 테크놀러지의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기업 브랜드의 방향을 제시하는 주요 전략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미디어, 디바이스, 마케팅, 플랫폼, 테크놀러지 등을 아우르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와 트렌드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 관련 서적들이나 트렌드 보고서들이 셀 수 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실제 현업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마케팅 현황은 어떠한지 그리고 마케터 당사자들은 어떠한 생각과 고민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파악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DMC미디어는 지난 10월, 우리나라 디지털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2016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현황과 2017년 디지털 마케팅 집행 계획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시행했다. 이와 더불어 2016년 디지털 마케팅 이슈 및 트렌드를 바탕으로 선정한 10대 키워드와 마케터 조사를 통해 지난 한 해를 결산해 보았으며, 더불어 다가오는 2017년 디지털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10대 키워드와 마케터의 견해를 통해 내년을 조망해 보았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읽고, 각 기업 마케터들이 어떠한 시각을 가지고 대응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본 조사의 결과가 광고주를 비롯한 광고 마케터 모두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