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개인 쇼핑몰 이용 형태 자료
DMC 미디어에서 나온 자료이고 Digieco에서 다운을 받은 자료이다.
자료의 모수나 대상에 있어서는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고, 제안서나 근거 자료로 삼기에는 아쉬운 점이 있다.
하지만 대략적인 추세를 확인하고 참조 삼기에는 좋은 자료라고 생각이 든다.
전체 온라인 쇼핑과 관련된 자료가 아닌 온라인 개인 쇼핑몰 이용 형태에 관한 자료이기에 쇼핑몰을 운영하기 시작해서 참조할 수 있는 자료가 부족한 분이나, 준비 하는 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내용을 요약 하자면,
1.인터넷 쇼핑 경험이 98.2%로 높게 나옴
2.가장 많이 이용하는 쇼핑몰 형태는 오픈 마켓(G마켓, 11번가 등)
3.쇼핑몰 이용 디바이스는 56.5%가 스마트폰으로 이용
4.주 이용 시간 대는 21~24시에 집중, PC는 오전, 저녁 / 모바일은 늦은밤-아침
5.인터넷 쇼핑몰 방문 경로는 남성은 키워드 검색, 여성은 포털 사이트 쇼핑 카테고리를 통해 방문
6.쇼핑몰 선택 시 중요 고려 속성은 상품/서비스 품질 우수성
7.주요 구매 품목은 패션의류
8.평균 쇼핑 금액은 5.8만원
9.앱 보유 현황은 10명 중 5명이 개인 쇼핑몰 모바일 앱 보유 중 이중 77.2%는 2개 이상 앱 보유
10.개인 쇼핑몰 광고에 대한 부정적 태도를 가지고 있음
PDF file 다운 받기 ->
[dmc] 인터넷 개인 쇼핑몰(소호몰) 이용 행태_디지에코201702221487746564431.pdf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한도전 여행관련 콜라보레이션 상품 (0) | 2017.03.22 |
---|---|
17년 5가지 소비자 트렌드 자료 (0) | 2017.03.18 |
2016년 온라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자료 (0) | 2017.03.15 |
그로스 해킹이란? (0) | 2017.03.08 |
2017한국 1인가구 보고서 (0) | 2017.02.25 |
16년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및 17년 전망 (0) | 2017.02.15 |
중국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 요인과 17년 트렌드 전망 (0) | 2017.02.15 |
2015년 중국 스마트 디바이스 유저 분석 자료 (0) | 201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