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온라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자료

Posted by bkryu
2017. 3. 15. 10:03 마케팅

한국 온라인 광고 협회에서 지난 2일 "2016년 온라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자료"를 내 놓았다.


총 10페이지의 내용으로 빠른 시간 안에 살펴 볼 수 있는 자료이다.


유첨 자료나 기획서 작성 시 사용 할 수 있는 수준의 자료는 아니고, 전체적인 흐름을 살펴 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내용을 간단히 살펴 보면, 온라인 광고 시장은 정체를 보이고 있지만 광고비에 있어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체 광고 시장에서 온라인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32%를 차지 하고 있다.


온라인 광고 플랫폼에 있어서는 지속적으로 모바일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태이며 작년의 경우 전체 온라인 광고 중 약 49%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외 전체 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다.

자세한 자료를 다운 받으려면 이곳을 방문하면 되겠다.  (자료 다운 받기->http://onlinead.or.kr/?p=7523&paged=)


<2016 온라인광고 시장 요약>


1.모바일 콘텐츠 이용 급증에 따른 광고비 상승


2.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


3.소셜미디어 광고의 대중화


4.글로벌 기업의 국내 광고시장 영향력 확대


 


<2017 온라인광고 시장 전망>


1.디지털 동영상광고 시장의  가파른 성장


2.모바일 네이티브 광고시장의 성장


3애드테크 시장의 가시화


4.오프라인과 모바일을 연결하는 기술 혁신의 가속화


5.광고와 인공지능(AI)의 융합으로 광고효과 분석 중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