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온라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자료
한국 온라인 광고 협회에서 지난 2일 "2016년 온라인 광고 시장 분석 및 전망 자료"를 내 놓았다.
총 10페이지의 내용으로 빠른 시간 안에 살펴 볼 수 있는 자료이다.
유첨 자료나 기획서 작성 시 사용 할 수 있는 수준의 자료는 아니고, 전체적인 흐름을 살펴 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내용을 간단히 살펴 보면, 온라인 광고 시장은 정체를 보이고 있지만 광고비에 있어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체 광고 시장에서 온라인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32%를 차지 하고 있다.
온라인 광고 플랫폼에 있어서는 지속적으로 모바일 비중이 커지고 있는 상태이며 작년의 경우 전체 온라인 광고 중 약 49%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외 전체 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이 요약 할 수 있다.
자세한 자료를 다운 받으려면 이곳을 방문하면 되겠다. (자료 다운 받기->http://onlinead.or.kr/?p=7523&paged=)
<2016 온라인광고 시장 요약>
1.모바일 콘텐츠 이용 급증에 따른 광고비 상승
2.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폭발적으로 증가
3.소셜미디어 광고의 대중화
4.글로벌 기업의 국내 광고시장 영향력 확대
<2017 온라인광고 시장 전망>
1.디지털 동영상광고 시장의 가파른 성장
2.모바일 네이티브 광고시장의 성장
3애드테크 시장의 가시화
4.오프라인과 모바일을 연결하는 기술 혁신의 가속화
5.광고와 인공지능(AI)의 융합으로 광고효과 분석 중요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 요약 (0) | 2017.05.16 |
---|---|
구글 애널리틱스 3가지 무료 교육 소개 (0) | 2017.04.10 |
무한도전 여행관련 콜라보레이션 상품 (0) | 2017.03.22 |
17년 5가지 소비자 트렌드 자료 (0) | 2017.03.18 |
그로스 해킹이란? (0) | 2017.03.08 |
인터넷 개인 쇼핑몰 이용 형태 자료 (0) | 2017.03.05 |
2017한국 1인가구 보고서 (0) | 2017.02.25 |
16년 국내 디지털 마케팅 현황 및 17년 전망 (0) | 2017.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