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업체의 회원 가입 마케팅
소셜 커머스의 활성화와 더불어 다양한 소식들이 들려 오고 있는 가운데 회원 가입과 관련된 프로모션이 많이 진행되고 있다.
각 업체 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위메프의 경우 구하라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1인에게 10억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였고,
다른 소셜 커머스의 경우 아직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 적으로 회원 가입과 가입 추천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소한의 방법으로 회원 가입과 구전을 통한 혜택 제공이 되고 있던 상황에서 회원 가입 확대에 불을 지핀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동안 소셜 스럽지 않은 방법(포털의 DA 진행 등)을 통해 브랜딩, 상품 홍보, 고객 유입에 초점을 맞추고 있던 마케팅 방법에서 회원 가입 유치로 중심 이동을 하는 것으로 보아 업종의 파이를 키우는 방향에서 실질적으로 매출을 더 확대할 수 있는 소스가 되는 회원 가입으로 관심이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이러한 마케팅 이후 유입된 고객에게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더 더해져야 할 것이다.
단순히 고객이 선택한 지역에 해당하는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E-DM 발송 같은 소극적인 방법에서 보다 추가 할인 혜택 또는 포인트 제공 등의 적극적인 방법이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방법이 강구 될때 수 많은 비용을 들여 모아진 고객 DB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추가적인 매출로 연결 시킬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각 업체 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위메프의 경우 구하라를 광고 모델로 내세워 1인에게 10억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였고,
다른 소셜 커머스의 경우 아직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지만, 기본 적으로 회원 가입과 가입 추천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소한의 방법으로 회원 가입과 구전을 통한 혜택 제공이 되고 있던 상황에서 회원 가입 확대에 불을 지핀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동안 소셜 스럽지 않은 방법(포털의 DA 진행 등)을 통해 브랜딩, 상품 홍보, 고객 유입에 초점을 맞추고 있던 마케팅 방법에서 회원 가입 유치로 중심 이동을 하는 것으로 보아 업종의 파이를 키우는 방향에서 실질적으로 매출을 더 확대할 수 있는 소스가 되는 회원 가입으로 관심이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이러한 마케팅 이후 유입된 고객에게 어떻게 마케팅을 진행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더 더해져야 할 것이다.
단순히 고객이 선택한 지역에 해당하는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E-DM 발송 같은 소극적인 방법에서 보다 추가 할인 혜택 또는 포인트 제공 등의 적극적인 방법이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방법이 강구 될때 수 많은 비용을 들여 모아진 고객 DB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추가적인 매출로 연결 시킬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전문 몰의 오프 확대 방안 (0) | 2012.02.08 |
---|---|
CPA 온라인 마케팅 방법의 고려 (0) | 2012.02.07 |
일반업체의 소셜 커머스 활용 방안 (0) | 2011.12.07 |
소셜 커머스의 기본 성공조건 (0) | 2011.11.23 |
티몬 관련 뉴스 (0) | 2011.07.15 |
티몬과 맥도널드의 무료 아이스 커피 제공 (0) | 2011.05.03 |
베스킨라빈스의 굴욕 (0) | 2010.02.17 |
lg 경제 연구원 2010년 주목할만한 소비 트랜드 (0) | 2010.0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