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과 맥도널드의 무료 아이스 커피 제공

Posted by bkryu
2011. 5. 3. 13:48 마케팅
어떤 마케팅이 효과적일까?

고객 회원 가입을 위한 마케팅 방안이 실행 되고 있는 가운데, 각 업체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방안 중에서 어떤 캠페인이 가장 효과적일까?

고객입장에서 볼때 본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방안이 가장 큰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보인다.

즉 추첨을 통해 혜택을 주는 경우와 바로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로 나눠 본다면
행사 종료 후 까지 이벤트가 길어지고, 소수의 당첨자에게 혜택이 제공 되는 바 로또와 다름 없는 당첨 확률을 바라고 캠페인에 참여하기엔 부담 스럽다.

반면 현재 티몬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을 보면 효과적인 제휴 마케팅은 이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맥카페 아이스 커피 티켓 22만 5천장 총 225,000잔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이 그것이다.
(이미 16만명의 고객이 구매 완료 했다)

눈썰미가 있으신 분들은 이미 맥도널드에서 진행한 무료 맥카페 커피 제공 캠페인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 행사 진행 시 온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캠페인 내용을 광고 했다)



날이 더워짐에 따라 이제는 신상품인 맥카페 아이스 커피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셈인데
맥도널드 입장에서는 신상품 출시에 따른 Trial이 필요하고 제휴를 통해 쿠폰 제공을 위한 추가적인 캠페인 진행을 위한 비용이 소요 되지 않고 
티몬 입장에서는 무료 쿠폰 제공을 통한 회원 수 가입 확대라는 상호간에 WIN-WIN 할 수 적절한 제휴 마케팅 이 성립되었다고 생각된다. 

양 사간 추가적인 협상 내용(비용 share, 수수료 제공 등)은 알 수 없는 상태이지만 양사에 있어 가장 큰 목적을 이룰 수 있는 효과적인 캠페인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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