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구글의 넬슨만델라 추모 방법
지난 12월 5일 타계한 넬슨만델라를 추모 하는 IT 업계의 모습들이 하나둘씩 보이고 있다.
애플과 구글이 그 기업들인데, 애플의 경우 자사 상품이 노출되어 있던 메인 화면에 넬슨 만델라의 이미지를 배치하여 추모하고 있다.
이러한 방법은 과거 스티브 잡스를 추모하는 방법과 동일한 노출 방법이기는 하지만, 기업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러한 방법을 통해 고인을 추모한다는 것은 쉬운 방법은 아니기에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바로 보기 -> http://www.apple.com/
구글의 경우는 자사의 Archive Project 를 통해 넬슨 만델라의 일생을 이미지로 볼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
애플보다는 넬슨 만델라의 일생을 간접적으로 만나 볼 수 있다는 점과 자사의 프로젝트를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더 효과적인 방법을 취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바로보기 -> http://archives.nelsonmandela.org/home
fmf x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리콘 밸리 창업 실패 원인1순위? (0) | 2014.09.26 |
---|---|
포카칩 별명짓기 이벤트의 교훈 (0) | 2014.08.21 |
삼성전자는 과연 승자인가? (0) | 2014.03.05 |
포털들의 크리스마스 축하방법 (0) | 2013.12.24 |
설득의 심리학 요약 동영상 (0) | 2013.11.20 |
sns 활용 기업의 성공전략 (0) | 2013.11.08 |
기업의 sns 신 활용방식 (0) | 2013.11.08 |
2013년 상반기 미디어 이슈 리포터 (0) | 2013.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