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유용한 ios8 문자기능

Posted by bkryu
2014. 10. 4. 22:47 모바일

ios8로 업데이트되면서 과거 ios7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보였던 UI 측면에서 사용자가 느끼는 큰 변화는 없다. 

하지만, 애플에서 원하는 신사업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큰 흐름을 살펴볼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사용이 되고 있거나, 지원이 안되는 기능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 


UI변화를 크게 느낄 수 없는 와중에도 작게나마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몇가지가 있다.

그중에서 문자 메시지를 사용할 때 어쩌면 모르고 지나 갈 수 도 있는 기능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1.문자발송 및 확인 시간 확인 가능

이 기능은 앞 버전과 다른 점은 수신된 문자의 오른쪽 빈공간을 터치하고 좌측으로 움직였을 경우에 시간 확인이 가능하게 변경이 되었다는 점이다. 




2.세부사항메뉴 

수신된 문자 우측 상단을 확인하게 되면 "세부사항"이라는 메뉴가 생겼다. 

이 세부 사항에서는 발신자의 정보 확인과 직접 전화를 걸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발신자 차단 즐겨찾기에 추가 등 등록된 번호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뉴 모두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방해금지 모드"를 통해 해당 발신자가 연락을 추가로 할 경우 알림 소리를 끌 수 있도록 하였다. 








3.복사하기 & 기타 

수신& 발송된 문자를 누르고 있으면, "복사하기"와 "기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기타"메뉴에서는 수신된 문자를 개별 삭제하거나 모두 삭제할 수 있는 기능과 전달 할 수 있다. 

문자 내용을 복사하고 발송하고자 하는 이를 선택해서 복사한 문자를 붙여넣기한 뒤 발송하는 과정을 통해 전달 하는 기능을 손 쉽게 처리할 수 있다 .








4.메시지 메뉴로 돌아가기

수신된 문자를 확인 후 메시지 메뉴로 돌아가는 방법은 좌측상단의 "메시지"버튼을 터치하여도 이동이 가능하지만 수신된 문자를 확인한 페이지에서 손가락 터치 후 우측으로 쓸어 넘기면 "메시지"메뉴로 돌아갈 수 있다. 

이는 safari에서 웹 서핑 중 전 화면으로 돌아가기 위해 우측으로 쓸어 넘기는 기능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이상 "문제 메시지" 에서 알아두면 편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정리해보았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소소하게 숨겨진 기능이나 몰랐던 기능을 알아가는 것도 아이폰 사용자가 느낄 수 있는 재미라고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