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 18 디지털 동영상 이용 형태

Posted by bkryu
2018. 11. 14. 21:53 마케팅
소비자의 디지털 동영상 이용 형태를 조사한 자료가 메조 미디어에서 나왔다. 
이번 조사는 올해 9월 20일부터 12일간 전국 거주 만 15~59세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러한 자료의 신뢰성이라는게 조사 대상 숫자를 보게 되면 크게 신뢰해야 하나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지만, 매년 꾸준하게 동일한 주제로 조사를 하는 자료로 변화 추세를 확인하거나 전체적인 트렌드를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누군가의 설득을 위한 배경 자료로 활용한다면, 작성하는 사람의 주장하는 바의 근거로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이 자료가 기사화된 내용을 보게 되면 4050세대의 모바일 동영상 이용률이 TV 이용률을 넘어선 결과에 주목을 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동영상 시청 경로는 대세인 유튜브를 꼽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소비자의 디지털 동영상 이용 형태와 더불어 미디어별 이용 형태에 관련된 자료가 주목할만 하다고 생각된다. 
국내 기업의 경우 자사의 홍보 또는 광고 영업을 위해 자사 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이용 형태 관련자료를 쉽게 만날 수 없는데 반해, 외국계 기업의 경우는 자료를 만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참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 자료의 INDEX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로드 받을 수 있다.

1. 동영상 이용형태
1)동영상 시청 시간
2)기기별 시청 비중
3)TV 이용 시간 변화 
4)기기별 주이용 시간대
5)선호하는 디지털 콘텐츠
6)풀영상/클립영상 시청 비중 변화 
7)클립영상 이용형태

2.동영상 광고 인식
1)더 관심있게 광고를 보는 기기
2)노출 빈도에 따른 광고 인지율
3)반복 시청 후 관심 증가 경험
4)반복 시청 후 전환 경험
5)효과적인 광고 노출 시간대
6)광고 선호도 : 프리롤 광고 vs 중간광고
7)광고 회상도 : 가로형 vs 세로형
8)광고 길이에 따른 피로감/거부감
9)Non-Skip 광고 길이별 주목도 
10)선호하는 동영상 광고 소재 

3.미디어별 이용 형태
1)유튜브 
2)페이스북
3)인스타그램
4)아프리카T
5)OTT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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