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_2018 온라인 쇼핑 트렌드

Posted by bkryu
2018. 11. 15. 18:34 마케팅

11월 15일 미디어 랩사인 나스미디어의 정기 소식지 중 온라인 쇼핑 트렌드 관련 자료를 공유하고자 한다. 


자료의 항목은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되어 있으며, 관심을 가질 만한 항목은 온라인 쇼핑 시장 현황고 온라인 쇼핑 시장 이용자 이슈를 들 수 있겠다. 


1.온라인 쇼핑 시장 현황

2.2018 온라인 쇼핑 시장 이용자 이슈 

3.2018 온라인 쇼핑 주요 트렌드



온라인 쇼핑 현황의 내용을 요약하자면

1.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매년 약 20%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이 전체 유통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2.온라인 쇼핑 시장 중에서도 2016년 이후 모바일 시장이 주도 하고 있는데 2018년의 경우 모바일 쇼핑 비중이 약 61.2%를 보이고 있다.


사용자 이슈를 살펴 보면 

1.Z세대에 집중을 하고 있다. Z 세대는 X세대와 Y세대를 잇는 1995년~2005년에 출생한 세대로 태어나면서 부터 디지털을 접한 것이 특징 

2.이들의 온라인 쇼핑 구매율이 약 90%이상이며 절반 이상이 모바일 중심으로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3.1인 가구의 비중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의 구매 패턴을 보이고 있다. 

소비 계층의 외부 활동에 따른 구매의 편의성이 반영된 결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4.또한 중장년층(50~60대)의 모바일 쇼핑 이용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타 연령대 대비 온라인 쇼핑 이용률이 낮은 편이지만, 모바일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온라인 쇼핑 이용이 확대되고 있다 .


자세한 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자료 다운 받기 : http://bitly.kr/t8R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