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직 이력서는 어떻게 써야 할 것인가?
앞서 신입의 입사 이력서 작성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였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는 경력직의 이력서 작성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한다.
우선 신입에 비해 경력의 경우 할 이야기도 많고 그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가야 하는지가 상당히 중요하다.
자기가 한 일과 할수 있는 일에 대한 적절한 구성이 경력직의 이력서 작성에 있어서 핵심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1.경력사항에서 본인의 역할 강조
경력의 경우 이력서를 작성하다 보면, 한 일은 많고 그 내용들을 어떻게 담아 낼지에 대해서 고민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문제는 그 업무 내용에서 본인의 역할이 얼마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어떤일을 했는지를 명확히 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진행 시 step 또는 PM으로 참여 등의 문구가 하나만 들어가도 해당업무에서의 본인의 역할이 어떠 했는지 확실하게 어필 할 수 있는 것이다.
2.결과의 수치화
영업 직이나, 기타 수치가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한 포지션이라고 하면 본인이 참여한 프로젝트나 업무에 대해서 수치화 하여 명확히 제시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수치화로 표현할 수 없는 업무를 맡은 포지션이라고 하더라도 최대한 객관화하여 확인이 가능하도록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 하다.
서술형으로 본인의 업무 결과를 이야기 하는것 보다는 수치로써 내용을 강조하는건 회사를 다녀 보면 그 중요성을 더욱 잘 알 것이라 생각된다.
3.주요 경력사항의 요약
상세 이력 사항을 작성하기 전에 간단히 본인의 주요 경력 사항 & 주요 업무상 강점등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어떤 일을 했고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간단히 확인을 하고 상세한 이력사항을 확인 하도록 구성한다면, 상세 이력 사항이 더욱 눈에 쉽게 들어올 수 있으며,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더욱 주의를 기울여 확인 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4.이력 사항의 공백이 없도록 하자
이직을 하거나 기타 개인 적인 상황에 따라 이력 상 공백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이력서 상에는 그러한 내용이 없도록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공백이 생긴 경우 정확한 이유를 별도 공간(세부 이력 사항 최 하단 부분)에 작성하여 표현하는 것이 좋다.
더욱 상세한 이유는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면 면접관이 질문을 하겠지만, 면접전에 면접관에게 소구할 수 있는 최초의 수단인 이력서에 위에 내용이 명기되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다.
5.경력 사항의 기재 순서 주의
많은 이력서를 보다 보면 자주 실수 하는 부분이다.
경력 사항은 최근 이력이 제일 우선적으로 나오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이력에서 오래된 이력 사항으로 정리되어야 하는 것이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온라인에서 이력서를 작성할때도 보면 회사마다 각기 다른 배열 순서를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본적으로 최근 이력을 중심으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보여주는게 맞다.
6.기타 주의 할점
첫번째 온라인을 통한 입사 지원이 아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력서를 재출해야 하는 경우 파일 형식은 워드 형식으로 작성해서 재출하자.
본인이 업무 진행하면서 어떤 파일 형식으로 진행했는지, 업무용 pc에 깔려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될 문제이다.
두번째 이력서 발송시 파일명은 지원 포지션과 본인의 이름으로 작성하여 보내자.
이력서를 확인하는 담당자가 받아보는 수 많은 이력서를 분류 할때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좋은 인상을 심어 주는데 충분 할 것이다.
경력직의 이력서 작성에 있어서 주의 할 점을 간략히 정리하여 봤다.
사실 다양한 이력서 작성 법이 있을 수 있고, 각자가 가진 노하우가 있을 수 있으나, 위에 기술한 내용은 기본적으로 꼭 작성되어야 하는 내용이며 이력서를 재출하기 전에 한번정도는 확인해봐야 할 사항으로
정리해본다.
우선 신입에 비해 경력의 경우 할 이야기도 많고 그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가야 하는지가 상당히 중요하다.
자기가 한 일과 할수 있는 일에 대한 적절한 구성이 경력직의 이력서 작성에 있어서 핵심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1.경력사항에서 본인의 역할 강조
경력의 경우 이력서를 작성하다 보면, 한 일은 많고 그 내용들을 어떻게 담아 낼지에 대해서 고민이 있을 수 밖에 없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문제는 그 업무 내용에서 본인의 역할이 얼마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어떤일을 했는지를 명확히 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 진행 시 step 또는 PM으로 참여 등의 문구가 하나만 들어가도 해당업무에서의 본인의 역할이 어떠 했는지 확실하게 어필 할 수 있는 것이다.
2.결과의 수치화
영업 직이나, 기타 수치가 명확하게 확인이 가능한 포지션이라고 하면 본인이 참여한 프로젝트나 업무에 대해서 수치화 하여 명확히 제시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수치화로 표현할 수 없는 업무를 맡은 포지션이라고 하더라도 최대한 객관화하여 확인이 가능하도록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 하다.
서술형으로 본인의 업무 결과를 이야기 하는것 보다는 수치로써 내용을 강조하는건 회사를 다녀 보면 그 중요성을 더욱 잘 알 것이라 생각된다.
3.주요 경력사항의 요약
상세 이력 사항을 작성하기 전에 간단히 본인의 주요 경력 사항 & 주요 업무상 강점등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어떤 일을 했고 무슨 일을 할 수 있는지 간단히 확인을 하고 상세한 이력사항을 확인 하도록 구성한다면, 상세 이력 사항이 더욱 눈에 쉽게 들어올 수 있으며,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더욱 주의를 기울여 확인 하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4.이력 사항의 공백이 없도록 하자
이직을 하거나 기타 개인 적인 상황에 따라 이력 상 공백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이력서 상에는 그러한 내용이 없도록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공백이 생긴 경우 정확한 이유를 별도 공간(세부 이력 사항 최 하단 부분)에 작성하여 표현하는 것이 좋다.
더욱 상세한 이유는 면접을 진행하게 된다면 면접관이 질문을 하겠지만, 면접전에 면접관에게 소구할 수 있는 최초의 수단인 이력서에 위에 내용이 명기되어야 하는 이유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겠다.
5.경력 사항의 기재 순서 주의
많은 이력서를 보다 보면 자주 실수 하는 부분이다.
경력 사항은 최근 이력이 제일 우선적으로 나오도록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이력에서 오래된 이력 사항으로 정리되어야 하는 것이다.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온라인에서 이력서를 작성할때도 보면 회사마다 각기 다른 배열 순서를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지만, 기본적으로 최근 이력을 중심으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보여주는게 맞다.
6.기타 주의 할점
첫번째 온라인을 통한 입사 지원이 아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력서를 재출해야 하는 경우 파일 형식은 워드 형식으로 작성해서 재출하자.
본인이 업무 진행하면서 어떤 파일 형식으로 진행했는지, 업무용 pc에 깔려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생각하면 쉽게 이해가 될 문제이다.
두번째 이력서 발송시 파일명은 지원 포지션과 본인의 이름으로 작성하여 보내자.
이력서를 확인하는 담당자가 받아보는 수 많은 이력서를 분류 할때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좋은 인상을 심어 주는데 충분 할 것이다.
경력직의 이력서 작성에 있어서 주의 할 점을 간략히 정리하여 봤다.
사실 다양한 이력서 작성 법이 있을 수 있고, 각자가 가진 노하우가 있을 수 있으나, 위에 기술한 내용은 기본적으로 꼭 작성되어야 하는 내용이며 이력서를 재출하기 전에 한번정도는 확인해봐야 할 사항으로
정리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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