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서 다운 & 삭제 하는 방법

Posted by bkryu
2020. 12. 19. 20:31 사회생활

이번 포스팅은 카카오인증 서비스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설치는 우선 카카오톡 앱에 접속을 해야 한다.

카카오톡 초기 접속 화면 내 우측 하단 더보기 버튼인 '점 세개'를 누른 뒤 카카오 페이 젓 화면으로 이동을 한다.

카카오 페이 서비스 화면에서는 자산관리, 혜택, 서비스 등의 페이 관련 서비스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메뉴들 중에 '인증' 메뉴를 누르게 되면 바로 인증서 발급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하기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는 총 2단계의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인증서 발급 화면에서 '인증서 발급하기'를 누르고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마치게 되면 바로 2번째 인증인 계좌 인증 절차로 넘어간다.

 

본인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의 계좌 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해당 계좌로 1원이 입력되게 되고 계좌에 1원의 입금자 명을 입력함으로 2단계인증 절차는 끝나게 된다.

이 인증 절차를 끝내고 사용할 비밀 번호 8~15자리를 입력하게 되면 인증서 발급은 완료되게 된다.

카카오톡 어플을 사용하고 있던 사용자라면 별도의 어플을 다운 받지 않아도 인증을 받을 수 있다는 편리성이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유효기간 2년으로 약 100곳의 제휴 기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정부/공공기관, 금융, 쇼핑, 게임, 멤버십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로그인,전자서명,2단계인증,공공기관 고지서 안내문 열람,금융기관 문서열람,ID/PW찾기,자동이체 출금동의,성인인증 등 본인인증이나 전자서명이 필요한 상황에서 활용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삭제하기

카카오페이 인증서 삭제하기는 발급보다 훨씬 쉽게 진행 가능하다.

만약 인증서의 비밀 번호를 분실하게 되면 재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삭제 후 재발행 받는 것을 추천한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 앱 메뉴의 더보기 > 전자문서 항목'에서 인증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해당 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인증서 화면을 보게 되면 오른편에 '삭제'버튼을 확인할 수 있고, 삭제 버튼을 터치하면 바로 삭제가 가능하다.

      

 

 

 

2020/12/12 - [사회생활] - 네이버 인증서 쉽게 다운 받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