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보고서(2017년 상반기)

Posted by bkryu
2017. 6. 15. 17:12 마케팅

2017년 상반기 기준 국내외 디지털 광고 시장 분석 보고서이다.

작성처는 DMC 미디어로 디지털 광고 매출을 중심으로 시장 현황과 전망을 분석한 자료이다.


자료의 구성 내용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으며 해당 자료를 다운 받고자 한다면 다음 링크를 방문하여 확인하면 되겠다.


자료 다운 받으러 가기 -> http://www.digieco.co.kr/KTData/Report/FILE/PDF/%EA%B5%AD%EB%82%B4%EC%99%B8%20%EB%94%94%EC%A7%80%ED%84%B8%20%EA%B4%91%EA%B3%A0%20%EC%8B%9C%EC%9E%A5%20%EB%B6%84%EC%84%9D%20%EB%B3%B4%EA%B3%A0%EC%84%9C%20(2017%EB%85%84%20%EC%83%81%EB%B0%98%EA%B8%B0)201706151497493565847.pdf




자료 서문에도 나와 있듯이 전체 광고 시장 내 디지털 광고 및 모바일 광고의 비중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광고 시장의 성장률은 오히려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광고비 증액 대신 광고 매체 및 유형 변화에 집중함으로써, 효과적인 ROI를 도출하기 위한 마케터의 고민이 반영된 결과라고 한다. 


광고 집행의 효율성 확보를 위해서는 집행 결과에 대한 값을 확인하고 끈임없이 개선해 나가는 것이 필요한데, 이런 부분을 만족 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디지털 광고는 효과적이라 할 수 있겠다.

이를 반증하는 결과가 디지털 광고 및 모바일 광고의 집행 비중이 늘어 나고 있는 것일 테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