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타노스를 검색해본다면?

Posted by bkryu
2019. 4. 26. 16:05 문화생활/영화

매해 특정 기념일이 되면 구글에서는 구글 로고를 활용한 다양한 기념일 로고를 발행한다.

또한 구글에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게 되면 다양한 효과를 보여주는 등의 '이스터에그'를 심어 놓아서 재미요소를 주곤 하였다.

이스터 에그는 간단하게 정의하면 개발자가 프로그램에 심어놓은 재미요소를 뜻하는데, 위키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이스터 에그(Easter egg)는 영화, , CD,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한다. 이스터 에그라는 이름은 서양권에서 부활절달걀을 미리 집안이나 정원에 숨겨두고 아이들에게 부활절 토끼가 숨겨놓은 달걀을 찾도록 하는 부활절 달걀 찾기 풍습에서 유래했다. 최초의 이스터 에그는 1978년에 발매된 아타리 2600용 비디오 게임 Adventure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 내용은 특정 픽셀 단위로 지나가면 이스터 에그를 넣은 프로그래머의 이름이 나온다.

지난 4월 24일 개봉한 어벤저스 앤드 게임과 관련하여 구글에서는 또하나의 재미 요소를 심어 놓았는데, 구글 검색 란에서 '타노스'를 검색하고 나온 검색 결과에 나오는 '건틀렛'을 클릭해보자.

타노스 건틀렛의 어마어마한 힘을 구글 검색 결과에서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