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아현지사 서비즈 장애 보상 조회 방법
지난 11월 24일에 발생한 kt 아현지사 화재로 인한 보상안이 2일전 발표 되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유·무선 가입자에게는 1개월치 요금을 감면하는 것을 원칙. 동케이블 기반 유선 서비스 가입자에게는 요금 감면 기간을 최대 6개월까지 확대한다.
동케이블 기반 초고속인터넷 이용자는 3개월치, 동케이블 기반 일반전화(PSTN) 이용자는 6개월치의 요금을 감면받는다.
감면 기준 금액은 최근 3개월(8~10월) 납부 요금의 평균치로 산정하며, 감면기간에 따라 산정요금을 매월 감면한다.
요금 감면은 2019년 1월 청구 때 적용된다.
기본 원칙은 확인이 되었으나 구체적으로 얼마나 감면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별도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모바일과 PC 에서 각각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 상에서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모바일 : https://m.check.kt.com/main/s_KtCompensation.do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보상대상은 11월 24일 기준 KT 상품 유지고객으로 장애 지역에 대당되는 고객이 대상이 되며, 장애 직전 3개월 월 평균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보상 금액을 산정하며, 19년 1월 청구 요금에서 자동 감면 처리가 되는 것으로 안내 되고 있다.
PC : https://check.kt.com/main/KtCompensation.do
동일한 안내 내용으로 PC의 KT 홈페이지에서 보상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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