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의 요람, 아이디어 플랫폼
자료 출처 : SERI
박성민 2013.07.01
자료 링크 : http://www.seri.org/db/dbReptV.html?menu=db12&pubkey=db20130711001
요약 | 급격한 시장 변화와 기술 발달로 인해 내부자원만으로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창의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외부자원을 활용하는 오픈이노베이션이 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부상했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오픈이노베이션 방식과 달리 플랫폼을 활용한 '아이디어 플랫폼'이 주목받고 있다. 아이디어 플랫폼이란 아이디어를 활용하려는 기업, 기관 등이 다수의 아이디어 제안자와 상시 연결되는 場이다. |
목차 | 1. 아이디어 플랫폼의 등장 2. 주목받는 아이디어 플랫폼 4선 3. 시사점 |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 활용 기업의 성공전략 (0) | 2013.11.08 |
---|---|
기업의 sns 신 활용방식 (0) | 2013.11.08 |
2013년 상반기 미디어 이슈 리포터 (0) | 2013.07.23 |
카페베네 '녹차빙수 사건'에서 배울 점은? (0) | 2013.07.15 |
이동통신사의 눈으로 본 모바일 생태계의 변화 (0) | 2013.06.19 |
매장에서 보고 온라인으로 사는 쇼루밍족이 늘고 있다 (0) | 2013.06.19 |
걸음마 뗀 소셜 분석, 한계 아는 만큼 가치가 보인다 (0) | 2013.06.19 |
싸이의 열풍 4가지 성공포인트 (0) | 2012.09.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