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4 아이폰 Siri 제안을 받지 않는 법

Posted by bkryu
2021. 3. 12. 17:03 모바일

아이폰을 유용하게 쓰는 방법 중에 Siri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편리성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마냥 편리한 것만은 아닌데, 그 중에 하나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기능을 제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일반적으로 애플의 Siri를 생각하면 음성을 통한 제어와 안내를 생각하게 되는데,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꼭 음성이 아닌 부분에서도 Siri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Siri의 제안 이라는 기능인데, 아이폰에서 해당 기능의 설명은 다음과 같이 적혀 있다. 

'Siri가 앱 내, 홈 화면 및 잠금 화면에서, 또는 공유하거나 검색할 때, 또는 찾아보기 및 키보드를 사용할 때 제안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설명만으로는 이해가 어려울 수 있다. 아래 이미지를 보자. 

아이폰의 잠금해제 후 화면에서 화면을 터치한 상태에서 아래로 화면을 내리면 검색이라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검색 메뉴를 통해 검색을 하게 되면 내 폰에 설치된 어플은 물론 다양한 검색 결과와 추가 검색할 수 있는 옵션을 확인할 수 있는데, 검색 전에 기본 값으로 보이는 것이 'Siri 제안'이다.

 

폰에서 최근에 자주 사용한 어플을 쉽게 접속을 할 수 있게 미리 보여주는 기능인데, 편의성은 좋으나, 노출하고 싶지 않을 경우도 있을 수 있다. 

 

이 기능을 설정하는 메뉴는 간단하다. 

 

설정> Siri 및 검색 > 홈 화면에서 제안보기 를 비활성화하면 된다. 

 

 

편리하지만 개인 이용 패턴을 노출하고 싶지 않을 경우, 위에 정리한 내용으로 간단히 설정을 바꿔 사용해보자. 

 

또한 각 개별 앱 별로 위에 이야기 한 Siri의 추천을 안 받을 수 있다.

 

그 설정과 관련해선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하다.

 

2018.11.27 - [모바일] - 아이폰 SIRI 제안에 앱을 노출 하지 않는 방법

 

2021.01.30 - [모바일] - 아이폰 12 오줌액정 색 변경 방법

2019.06.03 - [모바일] - 애플 제품 보증 기간 확인하기

2019.05.09 - [모바일] - 아이폰 알림(문자,어플 메시지 등) 미리보기 표시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2019.05.08 - [모바일] - [아이폰]어플 사용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