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보증 기간 확인하기

Posted by bkryu
2019. 6. 3. 23:07 모바일

애플에서 출시되는 기기는 보증 기간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하드웨어 기기는 1년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전화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흔히들 이야기 하는 무상 리퍼의 경우 제품 구매 후 1년 내에 하드웨어에 문제가 있어 교체를 하는 경우를 말한다. 

이 보증 기간은 별도의 비용을 들여 늘릴 수 있는데, 별도로 표기 하지 않는 이상 내가 구매한 애플의 하드웨어의 제품 보증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또 언제까지 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지금 작성하는 내용은 PC 기준으로 이야기 하고 있지만, 모바일 웹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한 것을 먼저 이야기 하고자 한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메뉴에 도달하는 방법은 상위 메뉴 중 고객 지원을 클릭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고객 지원 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면 여러 메뉴를 만날 수 있으며, 그 중에서 '보증에 대해 알아보기'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제품의 일련 번호를 입력하는 페이지를 만나게 된다. 


만약 확인하고자 하는 기기의 일련 번호 확인을 어디에서 하면 되는지 알고 싶다면, 페이지 중에 있는 '일련번호 찾는 방법'을 클릭하게 되면 각 기기 별로 일련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애플워치의 경우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다. 


이렇게 제품 일련 번호를 확인한 뒤 일련번호와 인증을 위한 코드를 입력한뒤 계속을 클릭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제품과 관련된 세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1.유요한 구입일

2.전화 기술 지원

3.수리 및 서비스 보증 


작성자의 기기의 경우 해외 직구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 보호법을 적용할 수 없음으로 안내되고 있지만, 국내에서 구매한 제품의 경우 수리 및 서비스 보증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증 기간 내에 있다면 큰 금액적 부담없이 제품 수리를 받을 수 있는데, 정확한 수리하고자 하는 부분에 대한 금액은 수리센터에서 확인을 받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