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한 에어팟 찾는 방법

Posted by bkryu
2021. 12. 17. 14:08 모바일

이제는 유선 이어폰이 낯설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다. 

오히려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쿨해 보인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 말이다. 

선에서 해방된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면 많은 편함이 있다. 

 

물론 충전과 베터리의 한계성은 보여주지만, 이를 상쇄할만큼의 더 큰 편함을 제공하고 있다. 

 

무선 이어폰을 사용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큰 문제는 분실했을 경우다. 

이렇게 분실한 이어폰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애플에선 제공하고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아이폰에서 기본 제공되는 어플 중에 "나의 찾기"라는 어플이 있다. 

이 어플을 사용하면 분실한 이어폰에서 소리를 나게 할 수있고 그 소리를 따라 분실한 이어폰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해선 사용 중인 아이폰에서 아래의 설정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한다. 

"설정 > 사용자 이름 > Apple ID > 나의 [기기]찾기 > 나의 [기기] 찾기' 활성화"

이제 분실한 경우 '나의 찾기' 앱을 활성화한다. 

이후 '기기'탭을 선택하면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한  Apple 기기(에어팟, 애플 워치 등)를 기기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실한 기기에서 사운드가 재생되게 할 수 있다. 

이는 분실한 기기가 '나의 찾기'를 실행한 Apple 기기 근처에 있고, Bluetooth에 연결되어 있으면 가능하다. 

사운드가 재생되게 선택을 하게 되면 2분 동안 소리의 재생을 중단할 때까지 음량이 서서히 높아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