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3 퍼블릭 베타를 다운, 설치하는 방법은?

Posted by bkryu
2019. 6. 25. 16:03 모바일

애플의 iOS13의 퍼블릭 베타가 공식적으로 배포되었다.

이 퍼블릭 베타 버전은 오는 9월 공식적으로  iOS13이 배포되기 전까지 매주 또는 2주 간격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한다.

퍼블릭이기는 하지만 아직은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버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예민한 분들이라면 이번 베타 버전을 체험하기 보다는 공식적으로 베포되는 시점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하지만, 누구보다 먼저 iOS13의 모습을 만나고 싶다면 iOS13 퍼블릭 베타를 만나기 위한 다음 안내를 참조하면 되겠다.

우선 베타 버전 업데이트 전에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백업을 진행해야 한다.

다들 알고 있듯이 사용 기기의 백업은 무척이나 중요하다. 이 백업은 될 수 있으면 아이튠즈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백업이 완료되었다면 사용하고 있는 기기에서 beta.apple.com에 접속하자.

접속 후 Sign Up 버튼을 클릭하고 사용 중인 Apple ID를 사용하여 로그인을 하자, 로그인을 하고 나면 퍼블릭 베타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개 베타 가이드 상단에 있는 iOS 퍼블릭 베타를 설치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한 뒤 하단에 있는 'iOS 기기를 등록'을 클릭하자.

이어 기기 등록 페이지의 절차 안내 페이지를 만날 수 있는데, 이 페이지 에서 2번째 단계인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에 있는 '프로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다.

  

이 과정을 진행하면 팝업이 뜨고 프로파일을 다운 받겠냐고 묻는데, 허용을 선택하게 되면 iOS13 퍼블릭 베타를 받는 과정은 모두 끝나게 된다.

프로파일을 다 받은 뒤에는 '설정>일반>프로파일' 메뉴에서 스크린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 프로파일을 활성화 시키고, 프로파일이 모두 인스톨 되고 나서 업데이트 과정은 쉽다.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들어가 일반적으로 업데이트된 소프트웨어가 있을 경우 파일 업데이트와 같은 과정을 거치면 된다.

다운로드 & 인스톨 그리고 리스타트 과정을 거치면 iOS 13 퍼블릭 베타 버전 사용 준비가 끝나게 된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상당히 불안정할 수 밖에 없으며, 설치전 백업은 필수 이며, 베타 버전 설치에 따라 발생한 문제는 모두 개인의 책임이다.

만약 베타 버전을 다운 받았으나 도저히 사용 못하겠다고 한다면 간단하게 베타 버전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해당 방법은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하는 페이지는 아래 주소를 참조하면 된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328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