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통화 중 대기 설정

Posted by bkryu
2018. 10. 16. 17:39 모바일

최근에 전화 통화를 하던 중 다른 사람에게 전화가 온 것을 인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 했었다.
이게 이통사에서 제공이 되는 무료 부가 서비스인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아에 통화 중에 전화가 온 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던 것이다.

예전에 알고 있는 알림 방법은 통화 중 "뚜우 뚜우" 소리로 전화가 들어온 것이 알려지고 통화 중에 전화를 건 상대가 전화를 끈었을 시에 다시 한번 "뚜우~"하고 전화가 끈겼음을 알려주었었는데...

알뜰폰으로 갈아 타면서 신경 쓰지 않았던 부분을 찾아 보게 된 계기가 생기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통사의 서비스인줄 알고 이통사의 어플에서 찾아봤으나, 별 다른 해결 방법을 찾지는 못했었고, 아이폰 기능 상에서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우선 아이폰의 설정>전화 메뉴를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통화 중 대기" 메뉴가 앞에서 이야기 한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아이폰 내의 기능이다.



'통화 중 대기' 메뉴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이통사에서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되었다는 SMS를 받을 수 있다.

SMS 안내 문자에는 별도의 해제 방법이 안내되어 나오지만, 아이폰 내에서 활성화 되었던 기능을 비 활성화하게 되어도 해당 기능은 해제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