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리퍼 기간 확인 하는 방법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새롭게 만날 수 있는 개념이 있다.
"리퍼"라는 개념인데, 애플의 경우 제품의 수리보다는 제품 교환 쪽이 더 쉽게 일어 나는 경우가 많다.
일체형으로 제작된 배터리 문제라던지, 이어폰이나 충전 케이블 등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제품의 수리보다는 제품의 교환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새로운 제품은 아니지만 제조사에서 새롭게 조립을 해서 나온 새거 같은 중고 제품을 "리퍼" 제품으로 보면 되겠다.
아이폰의 경우 제품 구매 후 1년을 사용자의 문제가 아닌 제품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무상으로 교체해주는데, 제품 구매 후 리퍼 가능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고자 한다.
우선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자. 사이트 내 고객 지원 메뉴 클릭 후 중간 정도에 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support.apple.com/ko-kr
세개의 메뉴 중 '제품이 여전히 보증 적용 대상입니까?'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이제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하드웨어 일련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하드웨어의 일련 번호는 쉽게 보유 하고 있는 제품 겉면에서 확인하거나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아이튠즈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확인 방법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다.
이제 확인한 제품의 일련 번호와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제품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붉은 박스 부분에 수리 및 서비스 보증 기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본인 기기의 수리 기간이 남아 있는지 확인이 된 이후라면 가까운 애플의 수리 센터를 방문한 뒤 제품 상태에 대한 확인 후 무상 또는 유상 리퍼 여부를 판단 받은 뒤 제품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자동 밝기 끄기 (0) | 2017.12.11 |
---|---|
갤럭시 노트8 이통사별 사전예약 혜택을 살펴보자. (0) | 2017.08.27 |
아이폰의 새로운 CF (0) | 2017.08.08 |
휴대폰의 방수 기능 확인하기 (0) | 2017.07.11 |
ios 11 퍼블릭 베타 1 배포 & 업데이트 방법 (0) | 2017.06.27 |
새로운 애플의 광고 (0) | 2017.06.23 |
아이폰의 새로운 광고 공개 (0) | 2017.05.31 |
아이폰 긴급 재난 문자 수신 거부 방법은? (0) | 2017.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