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설정

Posted by bkryu
2018. 10. 17. 10:00 모바일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이것 저것 모르고 지내는 기능들이 많이 있다.

나에게 필요하지 않는 기능의 경우는 모르고 지내도 큰 불편함이 없겠지만, 알게 되면 상당히 유용하고 왜 이제서야 알았을까? 또는 이런 것도 있어라고 이야기할 만한 기능들이 많이 있다.

이런 기능들은 다른 블로거나 기사 또는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거나 들어서 알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오늘은 아이폰 기능 중에서 문자와 관련된 설정을 몇가지 정리해보고자 한다.

iMessage

아이폰은 애플의 기기(아이폰, 아이패드,맥북)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iMessage라는 기능이 있다.
이 기능은 이통사의 망을 활용하는 SMS와는 다르게 애플에서 제공하는 문자 서비스라고 알고 있는데, 데이터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메시지 발송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알고 있다라고 표현 한 것은 공식적인 안내 내용을 확인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iMessage 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설정>메시지 메뉴를 들어가면 되는데 해당 메뉴의 구성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다.


iMessage 기능을 활성화 하게 되면 애플의 기기 사용자간에는 SMS가 아닌 iMessage로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단 추가로 활성화 해야 하는 기능이 있는데, 앞서 이야기 한데로 데이터 이용이 어려운 곳에서 문자를 보내고자 할 경우 iMessage로 발송이 어려우므로 SMS로 보내기도 활성화 하여야 한다.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과 같이 iMessage를 사용할 수 없을때 같은 메시지를 SMS를 통해서 발송 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라고 보면 되겠다.

읽음 확인 보내기

두번째로 읽음 확인 보내기는 iMessgae 이용 사용자간에 확인 가능한 기능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 해 놓으면, 내가 보낸 iMessage의 수신자가 iMessage를 수신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iMeesage와 SMS의 발송 내용은 색으로 분리하여 놨는데, 이통사를 이용하는 SMS의 경우 녹색으로 iMessage의 경우에는 파란색으로 발송된 메시지 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

위에 iMessage의 경우 수신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주고 받은 문자 상에 상대방이 '읽음 확인 보내기'를 활성화 한 경우에는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읽은 뒤에는 '읽음' 이라는 문구를 추가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