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 벨소리 작아질때 확인해야 할 기능 (주시지각기능)

Posted by bkryu
2018. 2. 4. 12:49 모바일

아이폰 X를 사용함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는 보안 방법으로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기존에 지문을 이용하거나 패턴을 사용하던 방법에서 얼굴 인식을 통해 휴대폰의 잠금 화면을 풀거나, 어플의 인증 방법으로 사용하는데 있어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은 상당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이런 방법에 대한 호불호는 명확히 갈리고 있는것이 사실이기도 하다. 

이번에는 이 페이스 아이디사용에 있어 옵션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앞서 말한 방법에 페이스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방법이겠지만, 진동이 아닌 휴대폰을 소리로 설정했을때 페이스 아이디 사용함에 있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한가지 있다. 

바로 "주시지각기능"인데, 
이 기능은 사용자가 아이폰을 보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아이폰을 보고 있지 않으면 기존에 설정된 음량으로 나오게 되고 화면을 보고 있으면 기존보다 소리가 현저히 작게 되는 기능이다. 

소리 뿐만 아니라 화면 밝기도 같이 적용이 되게 되는데 화면을 보고 있을 때는 설정 값으로 보이고, 화면을 보고 있지 않을 경우에는 어두워 지게 된다. 

[메뉴]

"설정>일반>손쉬운사용>Face ID 및 주시"에 들어가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두개가 있다. 
이 중에서 주시지각 기능 옵션을 활성화 하게 되면 사용자가 아이폰을 보고 있는 경우 음량은 작게, 화면은 설정값으로 보이게 된다. 


아이폰X를 사용하면서 갑자기 작아진 음량에 당황하지 말고 이 기능이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 지 한번 정도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