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기 원인?

Posted by bkryu
2010. 1. 7. 08:51 모바일
오늘 아침 열어본 기사의 내용이다.
삼성전자 대표 이사의 아이폰 인기의 원인이 무엇인가에 대한 의견이다.

아래 기사 내용을 보게 되면 삼성전자의 대표 이사의 생각 수준이 이 정도 밖에 안되나 하는 생각에 다시 한번 기사 내용을 살펴 보게 된다.

단지 국내의 아이폰 인기의 원인을 극성스런 국내 네티즌들에게서 원인을 찾고 국한 시켜 이야기 하다는 것은 고객이 원하는 것이 진정 무엇인지에 대한 분석은 빠진 안이한 생각일 수 밖에 없다.

최 대표이사가 지적한 그 극성스런 국내 네티즌들이 빅 마우스가 되어 전파 시키는 아이폰의 장점과 사용 후기 등이 얼마나 많은 위력을 발휘할지, 기업 입장에서는 그들이 얼마나 파장 효과를 가져올지에 대해서는 최근 마케팅 환경이나 보고서 내용을 간단히 살펴 보기만 해도 알 수 있는 내용인데...

역으로 이런 언급 자체가 삼성전자가 얼마나 아이폰에 대해서 신경을 쓰고 있고 그 효과를 축소 시키고자 노력하는지를 알 수 있는 기준점이 될 수 도 있겠다.

이러한 내용이 단지 언론 플레이를 위해서 이렇게 이야기 했겠지라는 생각이 맞기만을 기원하고 싶다.

최지성 삼성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아이폰 인기가 극성스런 국내 네티즌들에 의한 반짝 인기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최 사장은 미국 현지시각으로 5일 라스베이거스에 열린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12월 중순부터 옴니아 등 삼성 휴대폰이 아이폰 판매를 역전했다"며 "극성스런 네티즌이 많은데, 아이폰에 지나친 관심이 늘어 아이폰 판매가 늘어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에는 옴니아가 아이폰의 두 배 정도 판매되고 있다"며 올해에는 삼성 스마트폰의 선전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도 각국별 서비스 환경 차이로 인해, 아이폰의 인기가 초기보다는 시들해질 것으로 분석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전략이 더욱 강화돼 아이폰 등 외국산 스마트폰에 불리한 상황이 전개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삼성전자는 미국 CES에서 2010년을 겨냥한 스마트폰 전략제품 풀라인업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