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는 어떻게?

Posted by bkryu
2019. 3. 22. 10:53 문화생활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했던 점 하나가 시청 중인 콘텐츠 항목을 지우는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없다는 점이었다.

 

기능 자체는 영상을 보다가 중간에 시청을 중단했을 시 향후 시청 중이던 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든 것으로 보이는데, 제대로 작동이 안되어 시청이 완료 되었음에도, 시청 중인 콘텐츠에 노출이 되거나, 영상 시청을 중단한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다.

 

시청 중인 콘텐츠에 노출되고 있는 영상을 삭제하는 방법을 웹 버전 중심으로 정리 하고자 한다.

 

우선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하게 되면 우측 상단 계정을 확인할 수 있고, 이 부분에 마우스 오버를 하게 되면 계정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계정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다양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고,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 하고 있는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도 가능하다.

 

 

 

계정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멤버십 & 결제 정보, 다양한 설정과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를 위해서는 프로필 메뉴 중 시청 기록을 확인하면 된다.

 

 

이 메뉴에 들어가게 되면 그 동안 시청한 영상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삭제를 원하는 영상의 우측에 있는 동그라밍에 사선으로 표시된 마크를 클릭하게 되면 '시청 기록에서 숨기기'가 가능하게 된다.

 

넷플릭스에서 안내되는 이 기능은 '24시간 이내에 반영되어 해당 영상을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넷플릭스 서비스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는다'고 한다.

 

어떻게 보면 상당히 간단한 설정인데, 메뉴 자체를 찾기 어려운 면이 있다.

이 포스팅을 보고 궁금증이 해결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