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멤버십 해지 방법 정리!

Posted by bkryu
2019. 2. 18. 14:14 문화생활

넷플릭스 1개월 무료를 이용해보고 더 이상 필요 없다 생각이 들게 되면 제일 먼저 찾게 되는 것이 해지 버튼일 것이다.

무료 기간이 종료 되기 전에 문자로 무료 체험 완료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고 찾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작년까지만 해도 온라인과 모바일 어플에서도 해지가 되는 것으로 포스팅 되고 있는 내용을 많이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포스팅 작성을 위해 최근 어플에 접속을 해본 결과 어플에서 해지하는 기능(19년 2월 15일 어플 버전 현재)은 삭제가 된 것으로 보이고, 온라인과 모바일 웹에서만 멤버십 해지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제공사 입장에서는 최대한 가입은 쉽게 해지는 어렵게 해두는 것이 좋을 것이니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 바이다.


온라인 해지 방법

온라인에서 '스트리밍 멤버십 해지'를 하는 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우선 넷플릭스 초기 화면에 접속을 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의 '계정' 부분을 클릭 한다.



계정 부분에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다.

메일 수신이나, 디바이스 관리나 시청 기록 등의 정보를 확인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멤버십 상세 정보'의 '내 스트리밍 멤버십 해지' 기능을 선택하게 되면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할 수 있다.



과거 아이튠즈를 통해 서비스에 가입했던 소비자의 경우 '내 스트리밍 멤버십 해지'를 선택하게 되면 아이튠즈로 연결이 되며, 연결된 아이튜즈에서 넷플릭스 상품 변경 및 구독 취소를 할 수 있다.


모바일 웹 해지 방법

모바일 웹에서 해지를 위한 메뉴도 앞서 살펴본 온라인에서 해지 하는 메뉴와 큰 차이는 없다.
휴대폰에 있는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를 접속, 로그인 한 뒤 좌측 상단을 보게 되면 메뉴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메뉴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다양한 기능의 메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메뉴 중 계정을 선택 후 들어가게 되면 '내 스트리밍 멤버십 해지'를 확인할 수 있고 이곳에서 현재 이용하고 있는 멤버십을 해지할 수 있다.


               



참고로 구독 해지 신청일이 다음 구독 갱신일보다 앞선 날짜라면 구독 취소를 하더라도 다음 구독 갱신일까지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