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국내 인스타그램 인기 해시태그를 알아보자.
인스타그램이 올 한해 동안 높은 인기를 보인 해시태그와 명소를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와 위치추가 기능은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 전략을 짜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수 있다.
우선 가장 많이 언급된 도시는 서울, 부산, 대구, 제주, 광주 순이고, 가장 많이 언급된 핫플레이스는 이태원, 광안리해수욕장,명동 순으로 언급이 되었다.
지역별로 언급된 핫플레이스를 살펴보면 서울의 경우, 이태원, 명동, 가로수길, 여의도 한강시민공원이, 부산에서는 광안리 해수욕장, 해운대 해수욕장, 다대포 해수욕장 등이 인기가 높았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가장 사진을 많이 올린 국내 대표 랜드마크는 롯데월드, 서울올림픽주경기장, 롯데월드타워, 경복궁 등의 서울 명소 외에도 인천공항과 에버랜드가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10곳 중 8 곳이 서울에 위치하고 있다.
각 분야별 올해의 해시태그는 총 6개 분야에서 5개씩 선정이 되었는데, 패션, 음식,육아,여행,애완동물,케이팝으로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오늘의 패션’을 뜻하는 ‘#ootd’와 그날의 스타일을 공유하는 ‘#데일리룩’ 등의 해시태그가 상위권에 랭크되었으며, 케이팝 카테고리의 경우 방탄소년단이 ‘아이하트라이도 뮤직 어워드’ 시상식에서 ‘베스트 보이 밴드’와 ‘베스트 팬 아미’ 상을 수상하면서 이와 관련된 ‘#iheartawards’, ‘#bestfanarmy’, ‘#bestboyband’ 등의 관련 해시태그가 가장 많이 쓰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들의 관심사를 바탕으로 하는 해시태그 정보와 연계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한다면 좀 더 타겟에 정밀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마케팅 용어 정리 (0) | 2018.12.25 |
---|---|
기획서, 제안서 작성에 유용한 사이트 정보 (0) | 2018.12.20 |
[나스미디어]2019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트렌드 전망 (0) | 2018.12.18 |
2019년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10대 키워드 (0) | 2018.12.17 |
온라인 쇼핑 창업 관련 무료 교육 (0) | 2018.12.11 |
Z세대란? (0) | 2018.12.05 |
2019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0) | 2018.11.23 |
대한민국 디지털 마케팅 시장 구조도 (0) | 2018.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