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2019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트렌드 전망

Posted by bkryu
2018. 12. 18. 11:55 마케팅

18년이 저물며 19년을 대비하면서 각 회사에서는 내년 트렌드와 관련된 자료들을 발표하기 시작하였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자료는 나스 미디어에서 준비한 2019년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트렌드 전망 관련 자료이다. 

자료는 3파트로 구분하였으며 각 영역별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주요 파트]
1.AD SPENDING 
2.MEDIA TREND
3.MARKETING TREND

[파트별 주요 내용]

1.AD SPENDING
-19년 국내 광고 시장 11.9조 원으로 2.9% 성장 전망

-19년 모바일 광고 시장은 전년 대비 10.1% 성장한 2.7조 원 전망


2.MEDIA TREND 

1)19년 동영상 서비스 성장 지속 : '유튜브 주도 속 'short form' 영상 플랫폼 성장

-동영상 플랫폼 강자 '유튜브' 19년에도 성장세 이어가며 시장 내 지배력 강화

-텍스트에서 동영상으로 검색 트렌드 변화, 정보 검색 채널로서 동영상 플랫폼 부각

-직접 제작하고 편집하는 'short form' 동영상 플랫폼 성장 기대 

2)인플루언서 영향력 확대 : 마케팅과 커머스 영역에서 활용 증가 

-관심과 신뢰를 바탕으로 잠재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인플루언서의 가치 상승

-캠페인 목표와 예산, 타깃을 고려한 인플루언서의 선택적 활용 전략 중요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 영역 확대

3)19년 AI 스피커 대중화 

-AI 스피커 제품 다양화 및 기능 업그레이드로 대중화에 속도 

-AI 스피커 시장 점유율 경쟁의 시작은 '키즈 콘텐츠'강화

-AI 스피커 기반 음성 커머스 시장 성장 기대 

4)유료 콘텐츠 플랫폼 확장 

-자체 제작 콘텐츠 강화로 플랫폼 경쟁력 및 수익화에 집중하는 OTT 플랫폼

-적극적인 수익 모댈 도입으로 유료 콘텐츠 플랫폼 시장 활성화


3.MARKETING TREND 

-개인화 마케팅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형 광고 도입 확대

-소비자 구매 퍼널에 집중한 채널별 기여 분석으로 마케팅 효율 최적화 

-고도화된 DATA-DRIVEN 마케팅으로 통합 오디언스 바잉 확대 


자료 다운 받기 : https://www.slideshare.net/nasmedia/nasmedia-2019-digital-media-marketing-forecast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