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추이 분석
출처 : KISDI STAT Report 13-12
저자 : 김윤화 ·신선
요약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목적
- 한국 미디어 패널조사는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동일 표본 추적 조사로 2013년에는 4,381 가구 및 10,464명 개인을 대상으로 미디어 기기 보유 현황, 서비스 가입 및 지출 현황, 미디어 활용 현황, 미디어 다이어리 등을 조사함
- 본 보고서는 2012년~2013년 한국 미디어 패널조사 결과에서 2012년 대비 2013년 SNS 이용률을 중심으로 미디어 이용 추이를 분석함
-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네트워크서비스)는 친구, 동료 등 지인과의 인간관계를 강화하거나 새로운 인맥을 형성함으로써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한국 미디어패널 조사에서는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월드 미니홈피, 미투데이, 다음 요즘, 포스퀘어, 구글플러스, 잇글링, 카카오스토리, 링크드인 등을 포함하여 조사함
반응형
'소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루폰 한국 법인 청산에서 배울점은 무엇인가? (0) | 2014.03.04 |
---|---|
글로벌 sns 이용현황과 시사점 (0) | 2014.02.26 |
트위터 프로모션 상품 소개서 (0) | 2014.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