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글꼴 추가하여 저장하기

Posted by bkryu
2017. 5. 19. 12:31 사회생활

앞선 포스팅에서 PC에서 오피스를 사용 시 기본 글꼴이외에 본인이 원하는 글꼴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했었다.

잠깐 언급을 했듯이 작성자가 새로운 글꼴을 추가하여 문서를 작성하고 본인이 보는 것으로 끝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만약 작성한 문서가 다른 사람에게 공유되어 보여져야 한다면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받는 사람의 PC에는 문서에 새롭게 적용된 글꼴이 없기 때문에 글씨 폰트가 다 깨져 보이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 문제를 해결하면서 작성된 문서를 공유할 수 있을까?


2016PPT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저장 > 옵션 > 저장 > 파일의 글꼴 포함'



좌측 상단에 있는 디스크 모양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많은 메뉴 중에서 '옵션' 메뉴를 선택하면 다시 한번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옵션메뉴 클릭 후 나오는 메뉴는 아래와 같다.

PowerPoint 옵션에서 '저장' > '파일의 글꼴 포함' 을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하면 모든 옵션 선택은 끝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새롭게 적용한 글꼴이 포함되어 저장이 되며 만약 내가 작성한 문서를 다른 사람이 새롭게 추가된 글꼴을 포함하여 편집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면 '모든 문자 포함(다른 사람이 편집할 경우 선택)'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