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Posted by bkryu
2021. 12. 18. 15:54 IT & 인터넷

코로나로 어수선했던 2021년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다.

항상 이 즈음은 올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예측을 하는 자료들이 나오기 마련이다. 

 

오늘은 국내 주요 랩사에서 발행한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자료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총 3곳의 자료를 포함하였고, 각 자료의 Index를 살펴보고,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게 구성하였다. 

각 자료의 권리는 각 미디어사에 있다. 

 

 

첫번째 나스 미디어의 자료

 

나스미디어는 총 6개의 항목으로 정리를 했다. 

첫번째는 광고 시장의 전망이고 마케팅적으로 예측 하는 포인트는 4개를 꼽았다. 

마무리는 21년 광고 상품의 트렌드와 예측을 하고 있다. 

총 41장으로  넥스트 테크놀로지로 NFT과 XR의 시대를 이야기 하고 있는 부분이 눈에 띈다. 

 

2022-전망_DIGITAL-MEDIA-MARKETING-TREND-FORECASTING_nasmedia_1126_f_저.pdf
9.27MB

 

두번째 메조 미디어 자료 

 

총 37 페이지의 내용으로 3개의 카테고리로 22년 트렌드 리포트를 정리하였다. 

Tech, Contents, Commerce 로 앞선 자료와 NFT 부분이 언급되고 있다는 것이 눈에 띈다. 

다른 2개의 자료 대비 개론 수준으로 전체 흐름을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01_MezzoMedia_2022_Trend_Report.pdf
6.27MB

 

세번째 인크로스 자료 

 

인크로스는 22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로 5개를 꼽았다.

디지털 마케터라면 관심을 가지고 살펴볼 항목으로는 '취향 타깃팅' 항목을 들고 싶다. 

서드파티의 데이터 제한으로 타겟팅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의 관심사와 취향, 콘텐츠를 기반으로 광고를 나타내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데, 앞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보인다. 

 

(INCROSS)-디지털-마케팅-트렌드-2022.pdf
6.42MB

 

내년 이맘때가 되면 또 동일한 자료가 나올텐데, 어떤 트렌드가 현실화 되고 관심을 모을지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도 재미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 

 

2022.06.27 - [IT & 인터넷] - 2022년 상반기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