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앱 추적 활동을 제어하는 방법 정리

Posted by bkryu
2021. 4. 28. 12:51 IT & 인터넷

이번 iOS 14.5로 업데이트 되면서 개인 정보 보호와 관련하여서 강화된 측면이 있다.

그중 하나가 '앱 추적 투명성' 도입이다.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는 이 기능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다.

 

앱 추적 투명성 기능은 광고 제공 또는 데이터 브로커와의 공유를 목적으로 앱이 다른 회사의 앱 및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할지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iOS 14.5, iPadOS 14.5 및 tvOS 14.5 버전에서는 앱이 다른 회사의 앱 및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려면 반드시 추적 권한을 요청해야 한다.

 

사용 하고 있는 앱에서 사용자 또는 사용자의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수집하고, 해당 수집된 정보를 타깃 광고나 광고 측정의 목적으로 타사가 소유한 앱, 웹 사이트 및 기타 위치에서 수집된 사용자 또는 사용자의 기기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연결하거나 수집된 정보를 데이터 브로커와 공유할 경우 추적이 발생한다. 

 

즉 앱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할 경우 미리 동의를 받도록 변경을 했다. 

 

앱이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할 경우 ios 업데이트 이후 앱을 실행하게 된다면 다음과 같은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동의를 거부하게 되면다면 해당 앱은 더이상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할 수 없으며, 이러한 정보들은 아이폰 내 메뉴에서 설정, 변경할 수 있다.

 

메뉴 위치는 아래와 같다. 

 

설정 > 개인정보 보호 > 추적 >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이 메뉴 위치에서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을 끄고 모든 앱의 추적을 원천 봉쇄하거나 앱별로 허용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