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가을 야구 영상 모음

Posted by bkryu
2018. 10. 19. 13:19 IT & 인터넷

11년만의 가을야구...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가을 야구가 오늘부터 시작이 된다.

11년만의 가을야구를 하는 한화의 경우 기다렸다는 듯이 야구와 관련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구단 중심의 마케팅 뿐만이 아니라 한화의 다양한 계열사에서도 한화 이글스의 가을 야구와 관련된 영상을 만들어 자사의 마케팅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오늘은 그 영상들을 한번 살펴 보기로 한다.

한화생명

대표적인 한화 이글스 팬을 꼽자면 남희석과 최근 부각이 되고 있는 인교진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 인교진씨를 활용한 영상이 한화생명에서 제작이 되었다.

어쩌면 조금은 B급 정서의 영상으로 볼 수 있는데, 유튜브의 한화 생명 채널에 업데이트 되는 영상의 조회수가 미미한 가운데 게재 된지 1일 지난 이 영상은 14만회의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한화 이글스의 육성 응원을 연상 시키는 내용으로 그동안 맘껏 가을 야구를 즐기지 못했던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라고 볼 수 있겠다.
또한 영상과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는데, 영상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내용으로 이벤트 참여 경품도 목과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벤트 바로 참여하기 : https://goo.gl/6N7w1Y

한화데이즈

한화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영상으로 일종의 한화 팬들에 대한 헌정 영상 정도 될 수 있겠다.
실제로 한화 팬들의 뒷모습을 찍어서 영상을 구성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영상 자체는 한화 이글스 팬이라면 감동을 받을 만한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이 영상에도 마찬가지로 이벤트가 걸려 있는데, 메인 소셜 플랫폼으로는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벤트 내용은 한화 팬임을 인증할 수 있는 한화 이글스 유니폼 또는 굿즈와 함께 사진을 찍어 특정 헤시태그와 함께 게시를 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 있다.



이외에도 한화 이글스 공식 채널에도 많은 영상이 올라오고 있기는 하지만, 한화이글스의 가을야구를 활용한 대표적인 영상 두개를 소개해 봤다.

두 영상 모두 게재된 채널의 타 영상보다 짧은 기간에 월등히 많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는데, 이는 단순히 공유 이벤트등의 이유가 아닌 11년이라는 시간을 인내해온 이글스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어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다.

어떠한 이벤트이든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내용을 담아 냈을때 그 효과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