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제품 리퍼 기간 확인 하는 방법

Posted by bkryu
2017. 7. 10. 11:08 모바일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새롭게 만날 수 있는 개념이 있다.

"리퍼"라는 개념인데, 애플의 경우 제품의 수리보다는 제품 교환 쪽이 더 쉽게 일어 나는 경우가 많다.

일체형으로 제작된 배터리 문제라던지, 이어폰이나 충전 케이블 등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제품의 수리보다는 제품의 교환이 빈번하게 일어나는데, 새로운 제품은 아니지만 제조사에서 새롭게 조립을 해서 나온 새거 같은 중고 제품을 "리퍼" 제품으로 보면 되겠다.


아이폰의 경우 제품 구매 후 1년을 사용자의 문제가 아닌 제품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 무상으로 교체해주는데, 제품 구매 후 리퍼 가능 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고자 한다.


우선 공식 사이트를 방문하자.  사이트 내 고객 지원 메뉴 클릭 후 중간 정도에 가게 되면 다음과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support.apple.com/ko-kr




세개의 메뉴 중 '제품이 여전히 보증 적용 대상입니까?'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이제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하드웨어 일련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



하드웨어의 일련 번호는 쉽게 보유 하고 있는 제품 겉면에서 확인하거나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아이튠즈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확인 방법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다.




이제 확인한 제품의 일련 번호와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제품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는 붉은 박스 부분에 수리 및 서비스 보증 기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본인 기기의 수리 기간이 남아 있는지 확인이 된 이후라면 가까운 애플의 수리 센터를 방문한 뒤 제품 상태에 대한 확인 후 무상 또는 유상 리퍼 여부를 판단 받은 뒤 제품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