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새로운 광고 공개

Posted by bkryu
2017. 5. 31. 09:59 모바일

어제 애플에서 새로운 광고를 공개 했다.

총 3편으로 광고의 제목은 각각 "Security", "Smooth", "Contract"로 되어 있으며 광고당 시간은 약 15초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용은 기존 감성적인 접근으로 아이폰의 특성을 스토리로 녹여 이야기 하던 방식과는 다르게 비교 광고 형식을 띄고 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이폰과 다른 폰과의 차별성을 3개의 광고로 비교 하여 보여 주고 있는데, 여기에 있어서도 간단한 텍스트와 행동으로 고객들에게 아이폰 만의 장점을 비교 강조하고 있다.


첫번 째 광고는 "Security"로 아이폰의 보안 부분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다른 폰에서 아이폰으로 이동 시 얼마나 보안이 잘되는지를 형상화해서 나타내고 있다.


두번째 광고는 "Smooth"로 아이폰의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다른 폰에 비해 부드럽게 실행이 되는 아이폰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마도 성능 뿐만 아니라 OS의 최적화의 강점을 내포 하고 있다고 해도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Contacts"인데, 이는 타 폰에서 아이폰으로 Data 이동 등이 큰 문제 없이 쉽게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아마도 운영 체계가 바뀌는데 부담을 가지고 선뜻 폰 바꾸기에 망설여 지는 고객들에게 던지는 메세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크게 안드로이드와 Ios로 나뉘어져 있는 폰 시장에서 큰 시장 점유를 가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고객에게 아이폰의 장점을 소구 하여 아이폰의 고객으로 끌어 오는 것은 필수적인 부분이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고객이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면서 아쉬워 했을 만한 내용, 운영체계가 바뀌는 폰을 구매할 때 느낄 수 있는 불편함,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부분을 적절하게 형상화하여 구성한 이번 광고는 그동안 아이폰만의 장점을 이야기 하던 광고 패턴에서 확장되어 이야기 하고 있다는 점이 이번 광고에서 확인해야 할 또 하나의 요소가 아닐까 싶다.



각 광고 말미에는 폰 이동과 관련하여 왜 아이폰이 좋은지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는 온라인 페이지 URL이 노출 되어 있어 좀 더 관심이 있는 소비자가 직접 확인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바로 가기 -> https://www.apple.com/switch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