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어플 사용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은?

Posted by bkryu
2019. 5. 8. 23:17 모바일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자녀가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 정도 고민하는 부분이 있기 마련이다.

스마트폰 중독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나이를 가리지 않고 한번 스마트폰에 빠진 아이라면 벗어나기 힘들어 각 집 마다 아이들과 한바탕 전쟁을 치루는 것이 비일비재하다.

아이폰의 경우 스마트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한다.

아이폰의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각 어플의 사용 시간을 확인하고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는데, 메뉴 명은 '스크린 타임' 이다.

'스크린 타임'의 위치는 설정에 들어가면 중간 정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어플의 사용 시간을 제한 할 수 있는 메뉴는 '스크린 타임'내 2곳이 있다.

'iPhone'' 앱 시간 제한'이 그 곳이데, 개별 어플의 시간을 제한하고 싶다면 iPhone 메뉴를 카테고리로 묶인 어플들의 묶음을 제한하고 싶다면 '앱 시간 제한'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별 어플의 사용 시간 제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한다.

 

앞서 이야기한 개별 어플의 사용 시간 제한을 위해 'iPhone'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다음 화면을 만날 수 있게 된다.

상단에는 하루동안 어플 카테고리 별로 사용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 최근 사용 메뉴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한 시간별 어플이 순서대로 보여지게 된다.

이 메뉴에서 사용 시간 제한을 두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 후 클릭하게 되면 선택한 어플의 세부 사용 시간대 확인과 어플에 대한 간단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선택하고 들어간 하단의 '시간 제한 추가'메뉴에서 선택한 어플의 사용 시간 제한을 할 수 있다.

          

시간은 시,분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며, 일별로도 설정이 가능하다.

설정이 완료 되게 되면 시간 제한이 추가되었다는 메뉴가 설정되었음을 알 수 있게 표시된다.

        

설정된 시간 제한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시간 제한이 설정된 부분을 클릭하게 되면 앱 시간 제한을 정지 시키거나 시간을 변경 또는 시간 제한을 삭제할 수 있는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메뉴에서 변경 가능하다.

        

이렇게 설정한 스크린 타임 설정은 암호 설정을 통해 설정한 사람만 통제 가능하도록 제한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 정리해보고자 한다.

이러한 어플 사용 시간 제한이 완벽하게 스마트 폰 사용 시간을 제한할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의 통제 수단으로써 유용하게 사용하였으면 하는 마음에서 정리해 본다.

 

2021.03.12 - [모바일] - 아이폰 Siri 제안을 받지 않는 법

2021.01.30 - [모바일] - 아이폰 12 오줌액정 색 변경 방법

2019.05.09 - [모바일] - 아이폰 알림(문자,어플 메시지 등) 미리보기 표시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2019.02.12 - [모바일] - 애플 아이디 이중인증이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