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폰에 사용 제한을 걸어 보자.

Posted by bkryu
2019. 1. 4. 09:00 모바일

개인 휴대폰을 친구나 다른 사람이 빌려 쓰려고 할때 개인 프라이버시로 빌려주기 싫은데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휴대폰을 넘겨야 할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게임을 한다거나, 휴대 전화를 이용하는 등 원하는 기능만 구동하고 다른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싶을 경우 아이폰의 설정에서 간단하게 제한을 둘 수 있다. 

기능 명은 '사용법 유도' 이다. 

이 기능을 활성화 하게 되면 사용법 유도의 대상이 된 어플 이외에 다른 어플을 사용할 수 없게 할 수 있다. 

적용대상은 게임, 인터넷창, 메시지창, 전화창 등 아이폰 내에서 구동되는 어플이면 모두 제어 가능하다. 

아이폰의 기능 설명은 다음과 같이 되어 있다.

사용법 유도는 iPhone을 단일 앱에서 유지하고 사용 가능한 기능을 제어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사용법 유도를 시작하려면 사용하려는 앱에서 측면 버튼을 삼중 클릭하십시요. 


설정 위치는 

'설정>일반>손쉬운 사용> 사용법 유도' 이다. 

설정 방법은 설정 후 사용제한을 두고자 하는 화면에서 측면 버튼을 세번 연속으로 누르면 그 화면 안에 구현되어 있는 기능만 구동 가능하게 잠겨 버리게 된다. 

            


사용법 유도 메뉴를 보게 되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사용법 유도를 종료 하는 방법은 측면 버튼 두번을 클릭하게 되면 앞서 사용법 유도 설정시 선택한 비밀 번호 설정 방법(사용자의 비밀번호 또는 터치 ID 또는 페이스 ID)으로 종료 시키면 되고, 시간 제한도 가능하다.

앞으로 누군가 내 휴대폰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 사용 제한을 걸어 두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