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반입 금지 물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Posted by bkryu
2019. 7. 15. 21:26 사회생활

바야흐로 여름이 왔고, 여름 휴가 계획으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비행기 표, 숙소 등 이것 저것 준비해야 할 것이 많기는 하지만 해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일 중에 한가지인 기내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소지했을 경우, 이것 저것 곤란한 일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고, 어떤 것은 가능하고 어떤 것은 안된다는 이야기들만 듣고 여행 준비를 하기에는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어 명확히 정리해 보고자 한다.

우선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은 크게 액체류, 위해물품, 위험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소지하고 탈 수 있는 물품인지 여부와 위탁 수하물로 발송 가능 여부에 따라 물건을 분리 할 수 있다.

액체류에는 위생용품, 욕실용품등이 해당될 수 있는데, 이 물건들도 개인 소지와 위탁 소하물 별로 용량 제한이 있다.

다음으로 위해물품의 경우 창,도검류,전자충격기,총기,무술호신용품등이 해당되는데 모든 제품이 비행기 안에 소지하고 탈수는 없으며, 위탁 수하물도 일정 조건을 만족해야 반입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요즘 많이 소지하는 배터리 등의 위험물의 경우 기본적으로 위탁 수하물로 반입은 어려우며 배터리의 용량에 따라 소지하고 탈 수 있는 갯수가 제한이 된다.

기내 반입 물품의 허용 기준은 액체가 담긴 100미리 이하의 용기가 1리터 이하의 투명 비닐 봉투에 담기고 입구를 닫아 밀봉이 된 경우에 반입이 가능하며, 면세점 구매 물품의 경우 '액체물 면세품 전용 봉투'에 넣은 경우에만 용량에 관계없이 반입이 가능하다.

이 외 기내 반입이 가능한지 궁금한 물건을 직접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교통 안전 공단 사이트로, 기내 반입이 가능한 물품인지 한글과 영문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여행 준비 기간에 기내 반입이 가능한지 궁금한 물건을 검색해서 여행 출발에 문제가 없도록 준비하면 좋을 것이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 검색 : https://avsec.ts2020.kr/avsc/main.do (교통 안전공단 사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