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 티스토리 블로그 비교

Posted by bkryu
2017. 4. 24. 13:26 IT & 인터넷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 비교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공유된 정보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 사람에게 가장 좋은 수단은 블로그가 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많이 알려진 SNS 와는 다르게 많은 정보를 한 곳에 저장하고 방문한 사람들에게 저장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게 구성할 수 있는 곳이 블로그 이기 때문이다.

즉 SNS의 정보들은 휘발성이 강한 대신 블로그는 누적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블로그를 시작하기 위해서 어떤 플랫폼을 사용해야 할까?

국내에서 포털에서 검색 결과로 쉽게 만날 수 있는 블로그 플랫폼은 네이버와 티스토리를 들 수 있을 것이다.


국내 포털 마켓 쉐어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네이버와 개방형 블로그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티스토리 말이다.

이 두 플랫폼은 각각의 장점이 있는데, 이 번 포스팅에서 간단하게 정리해보고자 한다.


네이버 블로그

-포털 시장의 압도적 시장 위치에 따라 많은 유입량을 확보할 수 있다 .

-처음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는 간단한 설정과 꾸밈이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이다 보니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댓글, 이웃추가 등)이 수월하다.

-수익형 블로그를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애드포스트의 수익은 상당히 짠 편이다.

-간단한 설정과 꾸밈의 편의성은 좋으나 지정된 블로그 스킨 이외 사용이 어려운 확장성이 부족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상대적으로 적은 유입량을 가진다. 한국의 경우 네이버의 위치가 월등하고 네이버 내의 검색 결과 노출에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 글보다 뒤에 노출이 된다.

-확장성이 좋다. HTML이나 CSS 수정 등을 통해 스킨 수정이나 폰트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할 수 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 비해 수익률은 좋은 편이다.


서로의 장점이 상대편에게는 단점이 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각 장점을 모두 합친 블로그 플랫폼이 있다면 상당히 좋겠지만 아직까지 그런 플랫폼은 없으니 각자의 원하는 블로그 운영 방향과 성향에 따라 선택을 해서 운영하면 되겠다.


정리하자면 각자 원하는 방향에 따라 다음과 같이 선택하면 되겠다.


네이버 블로그

1.HTML,CSS 모르고 주어진 내용에서 선택해서 꾸미고 운영하고 싶다

2.많은 사람들과 교류를 하고 싶다(댓글, 이웃등록 등)

3.블로그 운영으로 수익을 얻고 싶은 생각이 없다.


티스토리 블로그

1.블로그 운영을 통해 수익을 얻고 싶다.

2.HTML, CSS에 대한 지식이 있고 내가 원하는데로 블로그를 꾸미고 운영하고 싶다.

3.수익이나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를 적게 하고 나만의 전문 지식을 저장할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