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어느덧 2022년도 반이 지나가고 있다.
지난해 말 2022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관련 예측 자료들을 정리한 바 있는데, 오늘은 2022년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자료를 정리해보고자 한다.
각 자료의 권리는 각 미디어 사에 있다.
2022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예측 자료 보기
2021.12.18 - [IT & 인터넷] - 2022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첫번재 나스 미디어
이번 자료는 총 5개 항목으로 정리하였다.
상반기 광고 시장 이슈 결산 및 하반기 전망, 마케팅 트렌드, 기술 트렌드, 콘텐츠 트렌드 미디어 상품 정리
요즘 이야기 많이 되고 있는 메타버스, NFT에 대해 정리한 3번 항목에 눈길이 간다.
두번째 메조 미디어 자료
메조 미디어도 총 5개 꼭지로 정리를 하였다.
여기 역시도 메타버스 마케팅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SNS 마케팅이나 타겟 마케팅을 진행하는 회사에서 관심을 가지고 봐야 할 내용으로 1번의 '쿠키의 종말을 준비하는 시장의 번화'를 눈여겨 보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세번째 인크로스
인크로스의 2022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 이슈 결산의 자료는 신규 서비스, 서비스 정책, 광고 상품의 소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앞서 소개한 2곳의 자료와는 성격이 다른데, 새로운 상품에 관심이 있다면 살펴볼 만한 자료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