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왜 거기서 나와 투머치토커 박찬호 광고 보기

Posted by bkryu
2019. 6. 21. 10:26 마케팅

요즘 커뮤니티에서 핫하게 퍼지고 있는 광고 영상 중 하나는 KCC 영상이 아닐까 싶다.

투머치 토커라는 별명을 가진 박찬호의 컨셉을 제대로 살린 광고 영상이 주인공이다.

KCC 유튜브 구독자가 2천7백 정도인데 3편의 박찬호 광고를 편집한 한편의 유튜브 영상의 조회수가 100만을 넘었다는 것은 확실한 효과를 보고 있다는 증거 일 것이다.

단지 KCC유튜브 공식 홈페이지에 유입된 숫자가 이렇다면 영상이 공유되고 퍼저나간 숫자까지 고려한다면 대단한 성공을 거둔 것이다.

조회수 뿐만 아니라 좋아요 8천, 댓글 수 1,460개는 소비자 들에게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건축자재 기업인 KCC의 브랜딩을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약 2달 전 재미보다는 브랜딩을 알리는 목적으로 나은이를 모델로 내세운 광고도 약 317만회라는 조회수를 거두었는데, 게재된지 1주일이 된 이 영상은 조회수 뿐만 아니라 인터렉티브(좋아요 수, 댓글 수)의 숫자 측면에서 KCC에서 제작된 영상 중 최고의 성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성공을 보면 소비자가 어떤 영상에 반응을 보이고 자발적인 확산을 이루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다.

두번의 성공을 확인한 KCC에서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일지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도 재미 있을 것 같다.

형이 왜 거기서 나와? (KCC 박찬호 편)

형이 왜 거기서 나와? (KCC 박찬호 편 광고 촬영기)

광고 촬영기 자세히 보러 가기 : http://blog.kccworld.co.kr/221563752002


다시, 집이 두근거리도록-KCC 페인트(나은이 출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