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애프터서비스 쉽고 빠르게 지원 받을 수 있는 방법은?

Posted by bkryu
2019. 3. 4. 10:59 모바일

애플의 애프터 서비스는 한국사람에게 있어 그리 친절하지 않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아마도 비교 대상이 삼성이나 기타 제조사의 충실한 애프터 서비스 망을 가진 제조사와 비교가 되어 더욱 부각된 점이 있을 수도 있다.


더불어, 글로벌 기업의 특성 상 현지화 되어 있지 않은 정책들은 소비자들에게 친절한 애프터 서비스가 아니라는 인상을 줄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이기도 하다.


많지 않은 서비스 센터와 긴 대기 시간, 명확하지 않고 높은 수리비 청구 등은 애플 사용자들을 등돌리게 한 요소가 되어주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오늘은 비용 발생을 제외한 악명 높았던 서비스 센터의 불만을 약간은 잠재울 수 있는 어플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과거 애플 제품의 애프터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수리센터 유선 예약이나 직접 방문을 통해 서비스 신청 접수를 하고 대기 시간을 거쳐 수리를 진행하는 프로세스였다고 한다면, 이 어플은 직접 수리 센터에 가기 전에 한번의 전문 상담 과정을 더 거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아울러 애플의 다양한 제품을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소유된 제품의 모든 기기의 상태 확인 및 애프터 서비스를 위한 상담을 이 어플에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Apple 지원' 어플을 다운 받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는 것으로 어플 사용을 위한 준비 단계는 끝나게 된다.


로그인 뒤 만날 수 있는 메뉴는 총 3개가 된다.


첫번째 둘러보기

첫번째 둘러보기는 애플의 기기를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용 설명과 관련된 내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모아 놓은 공간이라고 보면 되겠다.


주요 기능에 대한 설명 뿐만 아니라 카테고리 구분을 통해 검색의 편의성이 높도록 구성되어 있다


두번째 지원받기

두번째 지원 받기 메뉴에서는 로그인 애플 아이디를 사용하는 애플 기기 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각 기기 별로 주제 별로 나누어져 있는 지원 받고자 하는 항목과 각 항목에 구성되어 있는 상세 증상을 선택하여 받고 싶은 서비스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후 선택된 문제점 해결을 위해 서비스 센터를 찾거나, Apple 지원 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문제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다.



세번째 검색하기

앞서 이야기 한 메뉴 이외에 문제점에 대해 검색할 수 있는 메뉴이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보유하고 있는 기기에 문제점이 발생하여 '지원받기' 메뉴를 통해 상담원과 통화를 진행할 수 있었고, 안내해준 해결 방법으로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아 수리센터 안내 및 방문 예약 시간까지 해결 했던 적이 있다.


앞서 서술한 이 어플이 없었을 때 문제 해결을 위해 진행했던 방법에서 상당한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실제로 느낄 수 있었던 체험이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러한 어플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고 별도로 경로를 찾아서 다운 받아야 한다는 점인데, 방문했던 수리센터에서도 안내를 하고 있고 실 사용자들이 늘어 난다면 앞으로 혜택을 볼 수 있는 소비자들이 늘어 날 수 있다는 것은 한가지 위안이 될 수 있다.


또한 그동안 애플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게 제품 서비를 받을 수 있는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정리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