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실한 애플 제품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Posted by bkryu
2019. 2. 13. 14:07 모바일

내가 사용하고 있던 아이폰 또는 애플 제품을 분실 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제품의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누군다 습득 시 찾을 수 있는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애플에서는 '나의 아이폰 찾기'라는 위치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시스템적으로 최소한의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기능을 활성화 두면, iCloud.com 또는 '나의 아이폰 찾기 앱'에서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운드를 재생하거나, 분실모드를 사용하여 기기를 잠그거나, 원격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개인 정보를 지울 수도 있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 조건은 애플 ID 와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필요하다.

우선 나의 아이폰에서 설정해야 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다.

1.설정>[사용자 이름]>iCloud 선택

2.'나의 iPhone 찾기' 탭 후 나의 iPhone 찾기 기능 활성화

아이폰에서 설정해야 하는 부분은 이제 완료가 되었고, 만약 아이폰을 분실하게 되었을때 할 수 있는 방법은 첫번째 iCloud.com에 접속하거나 두번째 나의 iPhone 찾기 앱에 로그인 후 몇가지 옵션이 있는데 iCloud.com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1.iCloud.com에 로그인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s://www.icloud.com/

2.iPhone 찾기 기능 선택

3.iPhone 찾기의 기능 사용 1)사운드 재생 2)분실모드 3)iPhone 지우기


iCloud.com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은 3가지 이다. 한국에서는 지도에서 위치 추적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분실한 아이폰의 위치는 확인할 수 없으며,

1)사운드 재생

사운드 재생을 하게 되면 핸드폰에서 알람 소리가 날 수 있게 할 수 있다. 기기의 볼륨과 알람 설정에 무관하게 최대 크기로 소리가 재생되며 이러한 기능은 아이폰을 찾은 뒤 잠금 화면을 밀거나 버튼을 눌러 끌 수 있다.

2)분실모드

이 기능을 활성화하게 되면 원격으로 아이폰을 암호 잠금 모드로 바꿀 수 있으며, 연락 받을 전화번호와 메시지를 분실한 아이폰에게 발송할 수 있다.


3)iPhone 지우기

앞서 이야기한 기능들을 활용했음에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없어 보이면 '아이폰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여 분실된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를 지울 수 있다.

이럴 경우 아이폰을 다시 추적하는 것도 불가능하게 된다.

우선은 분실하기 전에 주의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만약 분실할 경우 분실한 아이폰을 찾을 수 있는 최소한의 방법을 정리 해보았으며, 이러한 방법은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애플에서 출시된 모든 제품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을 참고로 알아 두면 좋을 것이다.

핸드폰에서 알람 소리가 나게 하려면 ‘사운드 재생’ 버튼을 클릭한다. 현재 기기의 볼륨과 알람 설정에 무관하게 최대 크기로 소리가 재생되는데, 찾아낸 후에 잠금 화면을 밀거나 버튼을 눌러 알람을 끄면 된다.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news/95434#csidx7e6555cacccbac6a21727762370f9a3
핸드폰에서 알람 소리가 나게 하려면 ‘사운드 재생’ 버튼을 클릭한다. 현재 기기의 볼륨과 알람 설정에 무관하게 최대 크기로 소리가 재생되는데, 찾아낸 후에 잠금 화면을 밀거나 버튼을 눌러 알람을 끄면 된다.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news/95434#csidx524f9891be1cb7fb15f3e6b09da2a7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