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안전을 위한 Wearable 휴대폰 SKT JOON

Posted by bkryu
2014. 8. 12. 22:52 모바일

세상이 험해지고, 아이들이 혼자 이동하거나 있는 시간이 많아 지기 시작하면서 부모와 연락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미 많이 어린 나이에서부터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많아 지기 시작했다. 


그에 따라 시간별로 정기적인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각 이통사에서 제공하기 시작하기도 했는데, 문제는 현재 나오는 휴대폰이 고가의 스마트폰 중심이고, 새로운 피쳐폰이 나오지 않는 현재의 휴대폰 시장이다 보니, 부모가 원하는 목적이 아닌 어린 나이에서 부터 휴대폰 중독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시장 상황에 부모의 필요한 사항을 만족시키는 kids용 휴대폰이 skt에서 나왔다. 

kids폰 joon이 그 주인공인데, 제품 사양이나 개봉기는 다른 곳에서 볼 수 있으니, 개통 시 주의 할 점을 적어 보고자 한다. 



이미지 출처 : http://www.skt-lte.co.kr/




joon 광고 동영상 




첫번째

폰이라고 하지만 절대적으로 최소의 기능만을 넣어 두었다. 문자 전송은 할 수 없으며 전화 번호도 아이가 가지고 있는 기기에서는 등록이 안된다.

관리자로 등록되는 부모 휴대폰의 어플을 통해서 아이가 가지고 있는 기기의 모든 설정을 컨트롤 할 수 있다. 

휴대폰 번호 등록, 벨소리 등록,등록 휴대폰 번호의 이미지 등록등 모든 설정은 다운 받는 어플에서 가능하다. 



이미지 출처 : http://www.skt-lte.co.kr/



두번째 

현재 광고에는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관리할 수 있는 joonbox라는 어플이 다운 가능하다고 하지만, 현재는 아이폰에서도 해당 어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세번째

본 기기는 신규 가입이나, 기기변경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문제는 아이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모의 휴대폰은 skt 고객이어야 한다. 

또한 관리자 번호를 최대 4개까지 등록 가능한데, 이 4개도 모두 skt 고객이어야 가능하다. 

아이의 휴대폰 요금제로는 30분까지 음성통화가 무료로 제공되는 데 아무레도 적은 시간이다 보니, 아이 기기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콜렉트 콜을 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데, 이 또한 상대 번호의 주인이 skt 고객이어야 한다.


네번째 

이 기기의 모양은 작은 본체를 시계 모양이나 목걸이 모양의 디바이스에 넣어 아이가 소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어폰이 별도로 없어 아이와 통화시에는 아이는 스피커 폰으로만 통화가 가능하다.


다섯번째 

현재 가입 조건은 기기 값은 22만원 정도 하지만, 2년 약정으로 기기 개통시 12만원의 약정 담보가 잡히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24개월간 할부 이자까지 포함해서 사용료(8천원요금제)와 합쳐서 부과된다. 

여기에 skt의 착한 가족 할인(자세히 보기)을 합산하게 되면 최소 2천원에서 최대 7천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세부적인 조건은 가입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 1만원 정도의 월 사용료를 낸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미지 출처 : http://www.skt-lte.co.kr/



여섯번째

기기 구성은 상당히 심플하다. 

본체와, 시계 모양 디바이스, 목걸이형 디바이스와 충전기,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으며, 다바이스는 블루,오렌지, 핑크,라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반응형